본문 바로가기

TRAVEL

여의도 제 21회 서울 시민 마라톤 대회 참석 후기

320x100

여의도 제 21회 서울 시민 마라톤 대회 

여의도 한강 시민 마라톤

이번에 좋은 취지로 여의도 서울 시민 마라톤 대회에 참석하게 되었는데요.

매년 5월에 여의도 한강 공원에서 열리는 대규모 마라톤 대회예요.

1996년도에 시작된 이 대회는 소아암 환자에게 참가금이 기부되는 좋은 취지의 행사이기도 해요.

 

 

 

여의도 한강 시민 마라톤 참가 후기

여의나루역 2번출구 마라톤 광장

여의나루역 2번 출구로 나오면 마라톤 행사장을 바로 마주할 수 있었는데요.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 광장에서 시작되며, 여러가지 코스로 나누어져있어요.

하프마라톤(21,0975km)를 시작으로 10km, 5km, 3km 등 종목이 나뉘어져 있고, 10km 걷기 코스도 있어 편안하게 부담없이 참가할 수 있는 행사예요.

4월 신청기간동안 미리 신청을 해야지 참석할 수 있는 행사니 꼭 미리 신청하셔야 해요!

 

 

 

 

한강 시민 마라톤 행사장

각 업체 및 단체 별 천막이 놓여져있었는데요.

매달과 간식, 물을 나눠주는 단체 자체의 천막 부터, 기부 및 행사 참여를 위한 천막까지 다양하게 자리잡고 있었어요.

한강변을 따라 아름다운 여의도 공원을 감상하며 즐기는 마라톤이여서인지 참가 인원이 무지하게 많았어요.

2022년에는 약 2만명이 참가했다고 하니, 규모가 어마어마하죠?

 

 

 

 

 

여의도 한강 시민 마라톤

마라톤은 순위권이 아니더라도 각 종목별 메달을 모두 받을 수 있는데요.

참가자들을 위한 부스가 마련되어 있어 마라톤 인증 사진을 남기기 좋게끔 구성되어 있었어요.

또한 앰뷸런스나, 스태프 등 안전관련 사고 방지가 잘 되어 있는 행사로 기억이되네요.

 

 

 

 

여의도 한강 공원 마라톤

마라톤 종목 신청시 마라톤대회에서 제작한 마라톤용 티셔츠가 집으로 배송되요.

현장에서 따로 받을 수 있고, 복장은 자율복장으로도 참석이 가능하니 편하게 참가하기 좋은 마라톤 행사예요.

걷기 종목을 제외하면, 개개인의 기록이 핸드폰 문자로 전송되오니, 러너분들에게 기록 갱신용으로도 좋더라고요.

 

 

 

 

 

여의도 한강 공원 마라톤 행사

요즘 러닝이 유행인만큼, 다양한 러너 크루분들이 모여있었는데요.

각 크루의 멤버가 아니더라도 단체로 응원을해주며, 러너들을 응원해주더라고요.

한국에 마라톤 문화가 정착되어, 기분 좋은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었어요.

참가하는 의의부터, 여의도 한강 공원의 아름다움, 마라톤 대회 경험 등 좋은 것 들로만 채워진 한강 시민 마라톤!

다음에 다시 한번 참가해볼 생각이 있어요.

 

 

 

 

320x100